※ 중요: 2013년 10월 20일부터 이글루스 내 저의 다른 블로그에서만 글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그간 저를 링크하셨던 분들은 이쪽으로 추가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이전에 따라 스팸 방지를 위해 댓글을 닫아놓았습니다. 문의는 이전한 블로그 쪽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1/03/20 17:18

블로그 소개-Mononocturn 블로그 관리


이 블로그는 종료되었습니다.
이전한 블로그에서 활동중이므로 아래 중 일부 내용은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보존용으로 남겨둡니다.



Mononocturn 공식 프로필입니다.
      -답변은 가나다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gloos Blog
           Mononocturn
              - 소통하는 블로그를 꿈꿉니다.



* Summary

모노녹턴은 혼자가 아닙니다. 여러분과 함께 높은 곳을 바라봅니다.


 History


Mononocturn의 의미

테일즈위버의 배경음 중 하나인 'Nocturn for Eltibo'에서 착안한 제목입니다.
본디 시끌시끌한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 아니라 조용한 곳에서 조곤조곤 이야기하는 분위기를 연상했고,
그것이 모노녹턴이라는 블로그 제목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이 블로그가 여러분과 함께 조곤조곤 이야기를 나누는 편안한 휴식처로 남기를 바랍니다.


블로그가 걸어온 길

2011.01.24 Izar Froyo와 함께 open(...!!)
2011.01.27 Sidebar 오류 수정
2011.02.04 외부 방명록 오픈
2011.03.02 내부 방명록 사용(지침 일부 수정)
2011.03.20 공식 블로그 소개 작성
2011.12.20 이 처음으로 이오공감에 추천되어, 메인에 올라감.
2012.01.24 기본 주소를 blog.obcat.com으로 변경, 블로그 1주년을 기념하여 카테고리 수정.

나머지 길은 함께 걸어갑시다. :D


명예의 전당

아직 올라올 만한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Contents


상단 공지

대개는 모노녹턴 공지와 함께 상단 공지를 올려놓습니다.
글이 밀려난다는 점도 있기는 하지만, 무엇보다 신경을 안 쓰기 때문에 따로 꺼내놓는 것입니다.


*  게시물

욕설, 비판을 넘어선 노골적인 비난 등은 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가벼운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분쟁을 조장하는 글 역시 올리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가볍고 편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자극적인 글을 올리면 이오공감으로 글이 올라갈 수 있지만, 절대로 그 방법을 통해 홍보하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물 작성 후에도 옳지 않은 내용이 올라오거나 추가할 것이 생기면 수정합니다.


틀과 태그

틀에는 게시물의 성격이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미디어위키에서 틀을 사용하는 방식에서 착안하였으나 왼쪽에 간단한 div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태그는 일종의 분류로, 태그에 따라 틀과 함께 따라오기도 합니다.
이미 카테고리 분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설정하는 이유는 겹치거나 하위 분류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리뷰와, 소프트웨어 리뷰는 같은 리뷰지만 다른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태그에 '리뷰'를 붙여줌으로써 같은 분류로 묶는 것입니다.


 Direction


휴식

공략/팁을 올리며, 토론을 허용하지만, 머리를 싸매는 것이 목적이 아닌 장소가 되기를 바랍니다.
모노녹턴은 그 이름의 본 의미를 되새기며, 가능한 한 여러분께 즐거운 공간이 되도록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소통

혼자서만 주절주절 이야기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함께하는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시물의 잘못된 점을 지적하면 그 내용을 수정하는 것 이상의 소통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서로 답을 주고받고, 주제에 관련된다면 소소한 이야깃거리라도 할 수 있는 공간을 꿈꿉니다.
이는 개인의 포스팅에서 그치지 않아야 함, 즉 참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모노녹턴에서는 이를 허용한 모든 글이 모노녹턴 정책을 어기지 않는 모든 댓글, 트랙백, 핑백을 기다립니다.


비영리적

이 블로그는 절대로 돈 혹은 그 외의 금전적인 매체를 받고 광고나 광고성 포스팅을 싣지 않습니다.
즉 이곳에 포스팅한 게시물은 모두 금전이 개입되지 않은 순수한 본인의 견해에 의한 것입니다.


높은 곳을 향하여

가능하면 모노녹턴이 유명한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단,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남되 좋지 않은 평을 듣는 곳으로 유명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Instructions







저작권 명시: 모노녹턴 전용 문답으로, 디자인 이외에 다른 요소를 가져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